방광과 질사이의 누공

중앙일보

입력

Q : '97년 7월 자궁근종으로 인하여 자궁적출 수술(산부인과)후 방광과 질사이의 누공으로 3개월후 재수술(비뇨기과)을 하였습니다. (병명은 vesicovaginal fistular로 기록됨) 그러나 현재도 정상적이지 못하여 비뇨기과 재수술을 받아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상담을 드립니다.

의료지식이 전무한 일반인으로서 이런 수술에 대하여 어느 병원이 전문병원인지? 어떤분이 이런 수술 경험이 많으신지? 알지 못하여 도움을 청합니다. 답변 가 또는 불가에 대한 회신을 가능하시다면 빠른시일내 부탁드립니다.

A : 먼저 사시는 곳이 어디인지 적어주셨으면 좀 더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릴 수 있었으리라 생각되지만 저희 전문클리닉의 여성의학센터 요실금클리닉의 김경도선생님(중앙대 용산병원 비뇨기과 과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질과 방광사이의 누공이 생기는 경우에 대해 수술을 많이 하시고 계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추천드릴 분으로론 중앙병원 비뇨기과의 주명수선생님입니다.

부탁하신 내용이라 두분을 소개해드리지만 지금까지 진료받고게셨던 병원에서 담당 주치의와 현재의 문제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이야기를 해보시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명의를 찾고 명병원을 찾고자 하는 바램은 십분 이해하지만 이제까지 oo 님의 상태를 잘 보아오신 분이 현재의 주치의시니 지금의 심정을 터놓고 이야기하신다면 아마 더 좋은 정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다시 상담해주시길 바라며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