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상플러스’ 방송 인기 뛰어넘을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BS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상상플러스’가 휴대 전화 게임으로 지오스큐브(대표 고평석)에 의해 출시돼 한 달 가까이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TV 프로그램 ‘상상플러스’의 장점을 고스란히 잘 살렸다는 평이다. 특히 노현정 아나운서는 휴대 전화 화면 속에서도 단아한 모습을 뽐내며 문제를 출제한다. 게임은 세대 공감, 우리말 상식, 올드 앤 뉴로 이어지는데, 올드 앤 뉴는 TV 방송을 보는 것과 똑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세트장 그대로의 느낌이다. 또한 문제를 틀렸을 때 노현정 아나운서의 “공부하세요”라는 실제 목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게이머가 직접 방송에 출연한 것처럼 긴장하게 된다.

다음으로 ‘상상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인 직접 방송 참여가 게임에서도 구현되어 있다는 점이다. 게임에서는 매주 ‘상상플러스’에 출연하는 스타들이 누구인지 확인해 볼 수 있고, 그 스타들에게 휴대 전화를 통해 재치 있는 닉네임을 달아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방법을 인터넷에서 모바일로 넓힌 것이 인기 비결이 될 조짐이다. 이밖에 ‘상상플러스’는 '세대 공감'처럼 선정성이 없는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됐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상상플러스’는 TV프로그램에 이어 게임으로도 성공을 거둠으로써 전형적인 원소스 멀티유즈 콘텐츠로 평가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모습은 향후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지를 가늠해볼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지닌다.

'모바일 상상플러스'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캐릭터 페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휴대전화로 댓글 참여를 한 유저들 중 매주 4명을 추첨하여 노현정 아나운서의 사인이 담긴 사진을 보내주는 ‘현정 공주의 사인을 받아라’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모바일 상상플러스'의 사용료는 SKT 가입자 2,500원, KTF 2,000원이며, 다운로드 후에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덧글 참여 등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 다운로드 방법
- SKT : 605 누르고 NATE 눌러 상상플러스 선택 후 다운로드
- SKT : Nate 접속>게임>장르별게임>퍼즐/보드>상상플러스
- KTF : 605 누르고 MAGICn 눌러 상상플러스 선택 후 다운로드
- KTF : 자료실>게임>고스톱/퍼즐/퀴즈>퍼즐/퀴즈/보드>상상플러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