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지수 KS-QEI 특집]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Quality Excellence Index)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의 특성과고객의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한국표준협회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고객이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 요소들을 지수화한 것이다. 제품 고유 성능의 척도로만 인식됐던 품질의 개념을 고객만족과 감성,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부문까지로 확대해 조사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