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아시아 직업교육허브대학 비전 실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기고

정완섭 동양미래대학교 총장

정완섭 동양미래대학교 총장

동양미래대학교는 ‘몸에 지닌 작은 기술이 천만금의 재산보다 낫다’라는 교시와 ‘성실, 근검, 박애’라는 교훈 아래 아시아 직업교육허브대학의 비전을 갖고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직업인력 양성을 선도해 왔다. 지역사회의 사랑과 산업체의 인정을 기반 삼아 성장한 동양미래대는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교육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대학’ ‘취업률이 우수한 전통의 전문대학’ ‘6년 연속 교육역량강화 사업 선정 대학’ ‘기관평가인증 대학’ ‘외국인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대학’이라는 성과를 냈다.

국내외적 환경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대학의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혁신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냉철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대학의 양적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 대학만의 특성화를 이루고 교육 내용의 전문화, 교육 방법의 차별화를 기하며 장차 동양미래대가 나가야 할 방향을 스스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우리 대학은 산업체 현장 중심의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윤리를 갖춘 창의적이고 슬기로운 전문 인력을 양성해 지역사회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러한 인재 양성을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최상의 교육, 학생과 산업체가 만족하는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달성한다면 곧 다가올 대학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