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국내 PB상품 점유율 낮아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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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3면

우리나라 PB(자사 상표)상품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0.28%로 미국.유럽 등 유통 선진국과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조사 전문업체 AC닐슨 코리아는 18일 "유럽과 북미 지역 국가들의 PB상품 시장 점유율은 각각 22%, 16%였다"며 "이들 국가가 전 세계 PB시장의 95%를 점유하며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PB상품은 제조업체가 자체 브랜드로 생산.판매하는 것과 달리 백화점 등 유통업체가 중소기업의 납품을 받아 유통업체 브랜드로 싸게 판매하는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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