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맥키스컴퍼니 일본 매각설 대책 촉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맥키스컴퍼니 일본 매각설 대책 촉구

대전상공회의소와 지역 11개 사회단체는 최근 성명을 내고 “향토 대표 소주 업체인 맥키스컴퍼니(옛 선양)가 근거 없는 일본 매각설로 피해를 보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일본회사 제품이라 마시지 않는다’ 등 허위 사실에 시달리고 있다.

조폐공사, 내일 화폐박물관서 벼룩시장

한국조폐공사는 오는 7일 오후 12시 30분부터 화폐박물관 광장에서 벼룩시장(벚꽃길 한마당)을 연다고 5일 밝혔다. 벼룩시장엔 128개 팀이 서적, 옷, 장난감, 신발 등을 판다. ‘아름다운 가게’와 ‘월드비전’, 대전 지역 4개 사회경제적 기업, 동구·중구·유성구 지역자활센터도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중부대 “방송 프로그램 포맷 중국 수출”

중부대는 5일 “방송영상학과 박진식 교수의 ‘아이러브스쿨’방송 프로그램 포맷을 중국 방송 제작사(슈거문화커뮤니케이션유한공사)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반인 또는 유명인 출연자가 단계별 퀴즈를 맞혀가면서 사랑과 돈 사이에서 갈등과 경쟁 구도를 형성하는 심리 퀴즈쇼다.

해미읍성서 내일부터 전통문화공연

충남 서산시는 해미읍성에서 7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전통문화공연을 한다고 5일 밝혔다. 공연에는 27개 분야 16팀이 참가한다. 중요무형문화재(제34호) 강령탈춤을 비롯해 줄타기, 퓨전국악, 풍물굿, 궁중무용 등이 펼쳐진다. 서산 뻘바람, 서산청춘할배 등 지역 예술인의 공연도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