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비타민B군 복합제로 미세먼지피로 탈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이 대표 제품이다. [사진 대웅제약]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이 대표 제품이다. [사진 대웅제약]

대웅제약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방법의 하나가 비타민B에 있다. 비타민B군 중에서도 특히 B6·B9·B12는 항염·항산화작용을 통해 초미세먼지로 인한 산화적 스트레스 및 염증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비타민B군 복합제를 구입할 때는 B군 성분 전체를 고르게 함유한 고함량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B군은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쳐있을 때 사용량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또 비타민B1 티아민이 푸르설티아민이나 벤포티아민으로 함유돼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는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이 대표 제품이다. 고품질·고순도의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통해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B의 함량 저하를 방지했다.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임팩타민은 연령과 증상에 따라 라인업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자신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체력 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임팩타민 파워’, 성장기 청소년의 신체와 두뇌 건강을 돕는 ‘임팩타민파워A+’, 눈의 피로, 어깨 결림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고함량 종합영양제로 중장년층을 위한 ‘임팩타민 실버 등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