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핑] 신한금투,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7면

신한금투,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한i알파’를 통해 증권계좌인 ‘S-라이트 플러스(S-lite Plus)’를 개설한 고객에게 2030년까지 주식 거래 무료 수수료 혜택을 준다. 3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가입한 고객 한해서다. 대신 세금과 유관 기관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앱에서 증권계좌를 새로 열고 국내 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가운데 1014명을 추첨해 황금돼지 10돈 등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 ELS 2종 모집

하나금융투자가 주가연계증권(ELS) 두 종류를 5일부터 신규 모집한다. 홍콩·유럽·일본 주가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7924회’는 만기 3년에 6개월마다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사전에 정해놓은 수준 밑으로 해당 주가가 내리지 않으면 연 4.30% 이익을 거둘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ELS 7925회’는 홍콩·유럽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삼는다. 역시 일정 이하로 주가가 내려가지 않으면 연 5.0% 수익을 돌려받는다. 모집 한도는 각 30억원이다. 최소 1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중도 상환할 경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현대인베스트자산 ‘코스닥 포커스 펀드’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4일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 코스피를 배제하고 코스닥 성장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다. 기존에 코스닥 전용 공모 펀드로 ETF(상장지수투자신탁)가 있었으나, 시장 초과 수익률을 추구하는 액티브 펀드는 처음이다. IBK투자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교보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등 11개 판매사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