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최성섭 NI게임스 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인터넷 게임 사업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트렌드와 빠르게 변하는 모바일 세상을 이해하고 민감하게 대처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다양한 유무선 관련 콘텐츠를 담고 있는 알짜 정보를 찾아 웹 사이트들을 뒤지곤 한다.

이제 나이를 막론하고 인터넷과 모바일은 신.구세대를 판가름되는 기준이 되었다. 특히 모바일은 386 이후 기성세대에게는 해결돼야 할 뜨거운 감자다. 하지만 세상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트렌드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동전화도 처음에는 통화만을 위한 기계였으나 이제는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이동전화를 단순히 통화수단으로만 생각하면 시대감각이 없는 사람으로 낙인찍히기 십상이 된 것이다.

빠르게 변하는 사용자들의 기호와 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네이트( www.nate.com)를 즐겨 찾는다.

내가 직접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이용하는 기능이나 콘텐츠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바일과 관련된 정보를 케이모바일(www.kmobile.co.kr)에서 많이 얻는다.

신기술 동향이나 시장변화에 대한 정보를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또 원하는 정보와 답변을 빠르게 찾기 위해 엠파스의 지식거래소(kdaq.empas.com)를 종종 이용한다. 필요한 정보에 관한 질문을 올리면 맞춤 답변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사이트를 이동할 필요가 없다.

또 지식거래소에서는 내가 알고자 하는 내용을 질문하면 질문의 답변뿐만 아니라 그와 연결된 다양한 정보를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한다.

최성섭 NI게임스 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