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삼성카드, 가맹점에 빅데이터 분석 지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삼성카드, 가맹점에 빅데이터 분석 지원

삼성카드는 중소가맹점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의 마케팅 지원 서비스인 ‘링크 비즈파트너’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가맹점주가 가맹점 전용 홈페이지에 고객에게 제시할 혜택을 등록하면, 삼성카드가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를 이용할 가능성이 큰 고객에게 ‘삼성카드 LINK’를 통해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인도네시아서 한류박람회

롯데홈쇼핑과 KOTRA는 지난 4~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서 총 6250만 달러(약 710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해외시장개척단’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현지 유통망과 진출 노하우를 활용해 주소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했다.

CJ제일제당, 독거노인에 추석음식 전달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거주 독거노인을 위해 추석 명절 음식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임직원 43명은 독거노인 300명이 4일간 먹을 동그랑땡 등 반찬 7가지를 직접 만들어 도시락 형태로 전달했다. 이 행사는 CJ제일제당과 CJ나눔재단, 중구청이 함께 기획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