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NK진산골드', '인삼다당체 진산'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NK진산골드'

특허물질 인삼다당체 진산은 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성분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 연구원 창업기업 1호에서 건강기능식품 ‘NK진산골드’(사진)라는 제품명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했다.

헬스바이오메드가 판매하는 ‘NK진산골드’는 경기 북부 지역에서 재배한 6년근 인삼에서 잔뿌리를 제하고 인삼의 주근만을 사용해 제조한 인삼다당체 진산 100% 제품이다. ‘NK진산골드’는 수술이나 병후 회복기 면역력 증진이 필요하거나, 나이 들어 기력이 떨어진 중·장년층, 면역력 저하로 피곤함을 느끼는 노년층에게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윤연숙 박사(전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암 연구부)는 “인삼다당체는 체내에서 림프구를 증식시키고 대식세포와 NK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를 없애는 작용을 한다”며 “이는 동물실험을 통해 폐암과 흑색종 등 암을 호전시키는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혔다.

인삼다당체 진산은 국내 특허청으로부터 ‘조혈 촉진작용, 골수 방어작용, 면역세포 생성작용 등이 우수함’, 그리고 ‘간 보호 또는 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인삼다당체조성물’로특허받은 원료다. 문의 080-800-0022.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