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맥주 매출, 수입제품이 국산 추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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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4면

롯데마트가 18일 공개한 올 1월~지난 16일까지의 수입 맥주 판매 실적에 따르면 일본 맥주가 수입 맥주 중 22%로 1위를 차지했다. 맥주 종주국 독일은 큰 차로 뒤지는 2위(16%)였다. 일본 맥주는 4대 맥주(기린·산토리·삿포로·아사히)가 고르게 팔렸고 ‘벚꽃 에디션’ 등 한정판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기간 롯데마트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51.1%로 처음으로 국내 맥주를 넘어섰다. 중국(7.5%)을 포함한 아시아 맥주의 매출 비중은 수입 맥주의 33.7%로 3년 연속 증가세다. 반면 2015년 수입 맥주 중 60.7%였던 유럽 맥주 비중은 58.2%로 떨어졌다.

전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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