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수분 지키는 성분 특허, 노화 막는 마스크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웰빙제품정진호이펙트 'M 크림 마스크'

항노화 연구 권위자인 정진호(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가 설립한 ‘정진호이펙트’가 피부 노화를 막고 자생력을 키워주는 수분마스크팩인 ‘M 크림 마스크’(사진)를 출시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피부 속 수분은 충분히 유지하면서 표면의 수분은 날아가지 않도록 붙잡고 있어야 한다. 정 교수팀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게 하는 핵심 물질을 세계 최초로 발견해 세계적인 학술지에 발표했다. 바로 ‘혈액형 당(糖)’ 성분이다.

혈액형 당이란 피부 표피 쪽에 존재하는 물질로, 수분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혈액형 당은 줄어든다. 아토피나 건조증이 심한 환자,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사람도 이 혈액형 당이 현저히 줄어 있다. 정 교수팀은 혈액형 당을 늘리는 물질을 찾기 위해 약 300여 종의 천연물을 대입해 혈액형 당을 가장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물질을 찾아냈다.

‘M 크림 마스크’에는 정 교수팀이 연구개발한 혈액형 당 조절 성분인 ‘천연물 추출물 또는 단당류를 이용한 피부 보습 개선용 특허 조성물’이 다량 함유돼 있다.

초극세사 섬유 시트 사이에 크림이 가득 들어 있어 밀착력이 뛰어나고 피부에 유효 성분을 빠르게 전달한다. 서울대병원 피부과 임상시험을 통해 해당 조성물의 효능도 입증됐다. 특히 아토피나 피부 건조증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정진호이펙트에서는 ‘M 크림 마스크’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창립 4주년을 맞아 정진호이펙트의 인기 제품인 ‘W 에센스크림’과 ‘D 바디에센스’ ‘R 선스크린’ 구매자 모두에게 ‘M 크림 마스크’ 1팩(5장)을 증정한다. 항염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 ‘R 선스크린’은 최대 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