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정동MPI, HS교육그룹 3사 업무협약체결식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EBS미디어 본사 회의실에서 정동엠피아이 육현구대표(오른쪽), EBS미디어 김재근대표(중앙), HS교육그룹 박한솔대표(왼쪽)가 3사 업무협약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BS미디어 본사 회의실에서 정동엠피아이 육현구대표(오른쪽), EBS미디어 김재근대표(중앙), HS교육그룹 박한솔대표(왼쪽)가 3사 업무협약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BS지도강사교육센터는 EBS콘텐츠의 시장 확대와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강사인력을 양성 및 지역별로 확보하여,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언제든지 EBS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온라인 교육센터이다.

EBS지도강사양성 및 EBS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해 3사 역할분담 및 협력관계 갖춰

현재 EBS미디어에서 진행하는 교내 교육프로그램은 EBS표준화심리검사 꿈의 지도와 EBS교내캠프프로그램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 학기를 맞은 학교들은 학생들의 학습, 진로, 성격, 학교적응, 교우관계 등 여러 분야에서 학생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학생지도의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심리검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진로검사의 경우 진로적성, 진로탐색, 진로발달검사 등 학년과 활용도에 따라 전문화된 진로검사를 시행하는 등 심리검사의 활용도도 학교별로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EBS심리검사 꿈의지도는 결과에 따른 해석강의를 포함한 상품개발은 물론 모든 종류의 검사결과에 EBS지도강사교육센터에서 양성된 해석강사들을 파견하여 심리검사 해석강의도 진행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학교에서 진행되는 EBS교내캠프프로그램은 EBS의 뛰어난 교육영상과 잘 구성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인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급신장하며 전국의 많은 학교에서 다양한 형태의 캠프개최를 요청하고 있다.

이때 파견되는 강사들은 모두 EBS지도강사교육센터에서 양성과정을 마치고 EBS지도강사 인증자격을 취득한 강사들이다.

교육센터에서는 2월 개강반 수강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3월 23일 3월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