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전문 뷰티아티스트 양성하는 국내 최대 미용학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김채호 대표는 장학금 혜택 마련, 국제대회 참가 비용 지원 등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한 덕분에 수상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채호 대표는 장학금 혜택 마련, 국제대회 참가 비용 지원 등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한 덕분에 수상한 것 같다고 말했다.

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2016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미용학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2002년 개원 이후 매년 2만여 명의 뷰티아티스트를 육성해 왔을 뿐 아니라 2016년 현재 전국 최다 캠퍼스(42개)를 보유한 국내 최대 미용학원이다. 전문 아티스트 양성을 위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 헤어, 국가자격증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입학을 준비하는 입시대비반, 이론 및 실제의 체계화된 실무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취업·창업 반도 운영하고 있다. 미용 트렌드 분석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미용 전반 연구를 통해 메이크업 엘리트클래스, 에듀케이션 과정 등 상위 레벨을 위한 심화과정도 운영해 전문 뷰티 리더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뷰티미용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매년 해외 유명 아티스트를 초청해 메이크업, 네일아트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대회 참여 및 수상 등 해외 교류를 하고 있다. 더불어 홍콩·필리핀·베트남 등에서 세미나 강연을 여는 등 세계에 K-뷰티를 전파하고 있다.

 김채호 대표는 “전문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장학금 혜택을 마련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한 인재들의 국제대회 참가 비용을 지원하는 등 뷰티 아티스트 양성에 최선을 다한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또 “국내 최고 미용학원을 유지하면서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등 각종 미용 국가자격을 확실히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아시안게임 및 전국체전 같은 각종 행사에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