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마리골드서 뽑은 루테인이 황반 보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눈 건강 부문 대상 안국건강 ‘아이세이프 루테인’

눈 건강 부문 대상에 선정된 안국건강의 ‘아이세이프 루테인’(사진)은 황반의 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망막에 있는 황반은 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한다. 물체의 중심을 잘 보게 한다. 황반은 노란색의 황반 색소로 이뤄져 있다. 황반 색소를 이루는 물질이 루테인이다. 루테인은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다. 황반 색소 농도를 높게 유지하려면 루테인이 든 식품을 먹어줘야 한다.

‘아이세이프 루테인’의 주원료인 마리골드 추출물에는 루테인이 함유돼 있다. 마리골드라는 꽃에 루테인이 풍부해서다. 안국건강은 마리골드의 씨앗부터 직접 관리한다. 유전자를 조작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마리골드 씨앗만 골라낸다. 이 씨앗을 인도 카르나타카 지역의 안국건강 전용 농장으로 가져와 심고 재배한다. 다 자란 마리골드에서 루테인을 추출한다. 이때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증류 공법을 사용한다. 루테인이 든 추출물의 품질을 96시간 동안 검사한다.

‘아이세이프 루테인’에는 루테인뿐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 눈이 적응하는 것을 돕는 베타카로틴도 다량 들어 있다. 또 눈 노화를 막는 비타민C, 셀레늄, 아연, 비타민B2를 함유했다. 이 가운데 베타카로틴은 두나리엘라에서, 비타민 C는 인디안구스베리에서 추출한다. 눈 건강을 돕는 부원료로 빌베리추출물, 코엔자임 Q10, 식물성 오메가 3, 아마씨유를 첨가했다. 이 제품은 식물성 캡슐 외피까지 모두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다. 합성착향료·착색료나 유전자 변형 식물은 사용하지 않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