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수미 난방텐트, 코리아리서치조사결과 연속 2년 난방텐트 시장점유율 1위 달성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따수미 난방텐트는 작년에 이어 코리아리서치조사결과 난방텐트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리아리서치가 최근 난방텐트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20~40대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난방텐트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결과, ‘따수미난방텐트’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시장 점유율 등 여러 결과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

이번 조사결과는 95% 신뢰수준 표본 오차 ±3.47%이다. '알고 계신 실내용 난방텐트 브랜드를 모두 선택하세요'라는 질문에 응답자 800명 중 57.5%(복수응답)가 따수미라고 답했다.

따수미 난방텐트는 원터치텐트 패스트캠프로 잘 알려진 (주)아이두젠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다수의 온라인 마켓 및 오픈마켓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에 출시된 웜텍스원단은 기존의 난방텐트의 비닐느낌을 획기적으로 극복한 원단이다. 보온을 높이고 습기를 배출하는 이상적인 짜임을 바탕으로 여러 번 세탁해도 수축변형 없이 기능이 유지되어야 하는 난방텐트의 특수성을 고려한 최신의 고분자기술이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경쟁업체의 허위사실 유포로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으나, 신속한 환경부 발표와 사실증명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재확인했다”며 “높은 품질력을 통해 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라는 성과를 얻어 내게 되어 더욱 값지다”고 밝혔다.

난방텐트 업계는 지난해 각종 맘카페에 난방텐트에 관한 다량의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조직이 포착돼, 수사의뢰가 들어가는 등 혼탁한 시장 상황을 타개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수사에서 일반회원처럼 경쟁사들을 비방하고 자사제품을 추천하여 부당한 경제적 이익을 얻은 난방텐트 임직원 5명이 불구속 기소조치되기도 했다.

한편, 따수미 난방텐트는 따수미웜텍스2를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