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박광순 EDS 코리아 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영화 '매트릭스 2-리로디드'에서 주인공인 네오와 모피어스가 그들만의 정보기술(IT), 시스템통합 (SI)의 지식을 이용해 매트릭스와 결투를 벌인다. 비록 영화라는 가상의 설정이지만, 현대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변해가는 것을 꼽는다고 하면 그것은 바로 IT 관련 업계일 것이다.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 EDS의 한국 지사인 EDS 코리아의 사장으로서 국내에 선진적인 솔루션과 최신의 세계적인 서비스를 도입해 국내 기업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해선 가장 정확한 최신의 정보를 빨리 파악해야만 한다.

이를 위해 매일 거르지 않고 방문하는 사이트가 (www.informationweek.com)이다. 이 곳은 아웃소싱.컨설팅 등 IT 관련 서비스는 물론 하드웨어.소프트웨어에서 커리어 관리까지 뉴스 형식에 섹션별로 보기 쉽게 구성돼 있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자기 입맛에 맞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또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www.techweb.com)이다. 폭 넓은 e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이 사이트 역시 섹션별로 최신의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무료로 제공되는 뉴스레터를 e-메일로 받아 볼 수 있어 바쁜 일정으로 직접 사이트를 방문하지 못해도 필요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전 분야의 소식뿐만 아니라 전문용어에 대한 감각, 특히 영어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걷잡을 수 없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테크놀로지 시대에 발을 맞추기 위해서는 가장 최근의 정보와 성향을 파악하지 못하면 안 된다.

EDS 코리아는 현재 또는 미래 고객에게 최신의 정보를 줘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동향과 뉴스를 발 빠르게 접해서 최신 서비스를 국내에 보다 더 빨리 소개해 경쟁력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머리 속에서 잠자고 있는 지식이 아닌 언제라도 필요할 때 살아 숨쉴 수 있는 나만의 지식을 만들어내기 위한 노력이다.

박광순 EDS 코리아 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