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story] 성형·미용·화장 실시간 코디 패셔니스타 위한 ‘뷰티코디’ 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자신의 사진과 관심 내용을 모바일 어플에 전송하면 코디네이터가 코디를 해주는 사업이 관심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의 사진·동영상 기능을 활용해 코디포유가 개발한 ‘뷰티코디’(일명 ‘뷰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다. 코디를 해주는 코디포유 코디네이터들은 성형·쁘띠·미용·모발·치과·안과·패션·웨딩·화장품 등 분야별로 엄선된 전문가들이다. 뷰티 각 분야에서 근접고객과 엄선된 코디사(병원·기업)를 저비용으로 매칭시켜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매칭 플랫폼이다.

사용자 입장에서 뷰코 앱은 ▶사용 비용이 들지 않으며 ▶인물사진과 소품을 활용할 수 있고 ▶원하는 분야의 코디를 받아 유리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뷰티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등 편의성과 유용성을 갖췄다. 코디사로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앱과 웹 등 홍보·마케팅 툴을 활용할 수 있고 ▶구매 의욕이 확실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객이 가능하며 ▶600여 개로 구성된 코디사의 우수 상품을 합성한 혼합 상품과 연합마케팅으로 매출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또 의료관광시장에서 최고 마케팅 툴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