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회복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연합 캠페인 '세바위프로젝트' 눈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인성회복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연합 캠페인 '세바위프로젝트' 눈길

'세바위 프로젝트'는 인성이 강조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탄생한 인성회복 캠페인이다. 슬로건은 '세상을 바꾸는 우리, 도덕은 우리의 힘!'이다. 올해 초 기업 몇 곳이 소소하게 시작한 게 어느새 14개 기업과 단체 등이 참여하는 거대 캠페인이 됐다. 사회 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은 물론 20대 대학생들까지 입소문을 듣고 모여들고 있다. 최근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사회공헌과 이벤트를 결합한 게 성공 포인트가 됐다. 캠페인 슬로건을 활용해 인증샷과 손글씨 등으로 개인 혹은 단체가 참여하면 1명 혹은 1작품을 선정해 참여자의 이름으로 연필6본 1세트와 도서 1권, 고급 비누 등을 전 세계 불우아동들에게 기부한다. 기부물품은 참여 기업과 단체들의 몫이다.

다양한 물품 기부가 가능한 것은 참여 기업들의 분야가 다양해서다. 동아연필, GnB영어학원 같은 교육 관련 기업부터 쿠키박, 유니테인 등 쇼핑몰, 밀알복지재단 등의 비영리사회공헌단체들이 연합해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다.

캠페인 기획에 참여한 동아연필 측은 "인성회복은 선택항목이 아니라 건강한 미래를 위해 반드시 충족되어야 할 필요조건이라는 데 많은 기업과 단체가 마음을 함께 했다"며 "작고 소소하게 시작한 캠페인이지만 함께 참여하는 기업과 단체가 더욱 늘어나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큰 목소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캠페인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세바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난달 1일 캠페인을 공식 출범한 '세바위 프로젝트'는 오는 6월 30일에 마무리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