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만에 '다시' 시동건 터보, 남녀노소 불문하고 '응답'…음원차트 올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터보 사진=터보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

기사 이미지

15년 만에 3인조로 컴백한 터보가 음원 차트 올킬을 눈 앞에 두고 있다.

21일 오전 8시 음원 차트에 따르면 터보가 발표한 곡 '다시'는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몽키3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는 4위를 기록 중이다.

터보의 곡 '다시'는 멜론에서 빠른 속도로 급상승 중이기 때문에 올킬할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다.

'다시'는 터보가 데뷔 20주년 기념으로 발표한 정규 앨범 타이틀 곡으로, 신나는 댄스 음악이다. 특히 국민 MC이자 김종국의 절친 유재석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터보의 이번 앨범에는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과 더불어 90년대를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를 비롯해 라이머와 래퍼 산이, 소야 등이 동참했다. ‘다시’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급 카메오로 출연한 소식 등을 전하며 거듭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여왔다.

터보의 또 다른 수록곡 ‘잘 지내’에는 국내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 박정현이 참여한 데 이어 대세 래퍼 제시와 명품 보컬 케이윌이 함께한 곡 또한 포함 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