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활동 차별화…'3천 포인트 특권' 4년째 진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기사 이미지

SK에너지는 2012년부터 4년째 ‘우리가족 3천포인트 특권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SK에너지(대표 김준·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주유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 에너지

SK에너지는 고객만족 제고를 위해 SK주유소만의 차별적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4년째 진행 중인 ‘3천 포인트 특권’ 행사는 지난 5월 가정의 달 맞춤 사은품 제공을 통해 높은 호응을 받는 등 대표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SK주유소 현장 CS모니터링 시스템인 ‘주유소CS평가’ 프로그램을 개편해 CS표준 실행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고객 만족 수준을 점검하고 있다. 또 ‘SK에너지 고객행복센터’에 업무 영역별 전문 상담원을 배치해 고객 문의와 고충을 해결해주고 고객 의견을 수집하고 있다.

1995년 10월 선보인 SK EnClean은 SK에너지의 대표 브랜드이다. 1996년 도입한 엔크린보너스카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SK에너지의 마케팅 홈페이지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은 주유 고객 중심의 로열티(Loyalty) 웹사이트로 지난 연말 기준 865만 명의 온라인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고객 맞춤형 사이트로 리뉴얼했다. 지난해 9월에는 모바일 고객 확대를 위해 엔크린 앱을 선보였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