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조 브랜드 인지도 조사 보람상조 1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내 최대 여론조사기관인 마크로밀엠브레인(http://www.embrain.com)은  2015년 1월 16일부터 1월 20일까지 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 만 20~54세 상조회사 가입자 및 향후 가입 의향자 남·여 400명을 대상으로  상조회사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상조회사 인지도 조사에서는 보람상조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알고 있거나 한번이라도 들어본 적 있는 상조 회사 브랜드를 모두 선택하세요’라는 질문에 응답자 400명 가운데 360여명(90.3%, 복수응답)이 보람상조라고 답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Y사(62.0%, 복수응답), 3위는 B사(51.0%, 복수응답)로 나타났다.

기사 이미지

상조회사 선호도 조사를 위해, 응답자에게 ‘가장 선호하는 상조회사 브랜드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대해, 전체 응답자 중 254명(63.5%, 복수응답)은 보람상조를 선택해 상조회사 선호도 조사 역시 보람상조가 1위로 선정됐다.  Y사와 B사를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148명(37.0%, 복수응답), 65명(16.3%, 복수응답)이었으며, P사는 15.5%(복수응답)로 나타나 4위를 차지했다.

최근, 상조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많은 상조회사가 우후죽순처럼 무분별하게 생겨나고, 관련된 고객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어떤 상조회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스럽지 않을 수 없다. 현재 상조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직·간접적으로 알고 있고, 선호하고 있는 상조회사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기준이 될 것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