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새 지식산업센터, 5년 만에 선보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미사센텀Biz(조감도)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미사강변도시 자족시설용지 7-2·3블록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이 13만7028㎡에 이른다. 업무시설은 물론 상업시설과 기숙사가 함께 있는 복합단지다.

 교통 여건이 괜찮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상일나들목 인근에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중부·경부고속도로는 물론 올림픽대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미사강변도시 초입에 있어 서울 강남까지는 차량으로 20분대면 갈 수 있다. 잠실까지는 차량으로 10여 분 거리다.

 단지 앞에 BRT(서울~하남) 정류장이 있어 서울 도심 접근성이 좋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역부터 하남시 창우동까지 5개 정거장이 들어서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도 1단계 구간이 2018년, 2단계 구간이 2020년에 각각 개통된다.

 미사센텀Biz는 경기도 하남시에 5년여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지식산업센터다. 주변에 삼성엔지니어링이 입주한 강동첨단업무단지가 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의 개발도 추진 중이어서 배후 주택수요가 탄탄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주변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하남 유일의 지식산업센터인 하남아이데코는 분양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며 “공급 물량이 적은 데다 각종 개발호재가 많아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분양가는 3.3㎡당 500만원부터이고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다. 중소기업육성자금 등 저리의 정책자금과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0(풍산동) 농협건물 2층에 있다.   문의 031-794-8080

황정일 기자 obidius@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