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직영사 운영으로 가맹점 창업비용 부담 확 줄였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아이비스PC방은 카페에서 볼 수 있던 인테리어를 PC방에 접목했다. [사진 아이비스글로벌]

피시방(PC방)의 역사가 바로 아이비스PC방의 역사와 같다. 몇 년 반짝하고 나타났다 소리 없이 사라지는 무수한 창업아이템 중에서 PC방은 15년 이상 지속된 창업 아이템 중 하나다.

PC방은 1996년 처음으로 국내에 등장했다. 다음해 IMF를 맞으며 피시방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당시 한국 경제가 IMF라는 혼란으로 침체된 상태에서 명예퇴직한 사람들이 새로운 시장인 PC방 창업에 뛰어 들기 시작해 1999년부터 2001년까지 창업 열풍이 이어졌다.

아이비스PC방은 프랜차이즈 PC방 사업 1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꾸준하게 업계선두권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있다. 아이비스PC방은 타 PC방 프랜차이즈와 달리 인테리어사를 직접 운영해 가맹점의 창업비용을 줄였다. 카페에서 볼 수 있던 인테리어를 PC방에 접목해 빈티지 인테리어 바람을 일으키기도 했다. 또 PC방은 단순히 컴퓨터를 갖추고 관리만 잘하면 되는 것이 아닌 편안한 휴식공간과 다양한 먹거리 제공이 원활이 이뤄져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아이비스PC방은 오랜 PC방 운영 노하우를 가진 슈퍼바이저의 가맹점 관리와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PC방 상권분석팀은 업계 10년차 이상 근속 경력을 가진 전문 점포개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비스가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및 창업 노하우와 데이터는 양과 질적인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PC방 창업의 성공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강조하는 분야는 본사가 꾸준하게 지원해야 가맹점이 발전한다는 점이다. 아이비스PC방은 가맹점 발전을 위해 제휴, 홍보, 프로모션, 게임대회 등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과 지속적인 홍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본사지원의 신용대출과 제1금융권 프랜차이즈론 등 다양한 금융지원도 장점이다.

아이비스PC방은 9월 추석맞이 주유 상품권 100만원 지원 이벤트와 함께 매주 목요일 2시 아이비스 글로벌 본사 교육장을 통해 특별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PC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www.ibiss.co.kr, 1544-8789.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