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청각서비스를 지향하는 와이덱스 청각전문가 연구회 발족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난청은 한번 진행이 되면, 정상청력으로 회복하기가 다소 까다로운 질환이다. 가족들과 대화를 하는데 불편을 겪거나 다양한 청취환경에서 말 소리를 듣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때,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을 고려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제품의 성능과 가격을 면밀히 비교하게 되는데 최근 의 소비자 트렌드를 살펴보면, 보청기 전문센터에서 제공하는 청각서비스의 수준이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추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유는 단순히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는 난청을 극복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소비자 스스로가 알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본인의 난청 정보를 상세히 안내 받고, 자신에게 적합한 보청기 제품을 선정하여 효과적으로 보청기 소리에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청각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 얼마만큼 중요한 것인지는 실제 보청기 사용자의 만족도에서 나타난다.

많은 보청기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청각전문가에게 구입한 보청기의 소리조절(Fitting)과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소리경험을 상담 받고, 효과적인 사용방법, 성능점검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받기를 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하여 전국에 있는 와이덱스보청기 전문센터에서는 와이덱스 제품만을 연구하는 “와이덱스 청각전문가 연구회”(이하 와청연) 모임을 발족했다.

와청연에서는 와이덱스 제품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여 다양한 난청환경에 직면해 있는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말 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게 된다. 와이덱스 일산센터 박주봉 원장은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청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 있는 와이덱스센터 원장님들과 많은 정보를 공유하며 우리 스스로가 발전을 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음질이 뛰어난 와이덱스 보청기를 통해서 많은 분들께 소리를 되찾아드리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자 행복이다.” 라고 전했다.

와이덱스는 국제특허를 획득한 신개념 원음처리 기술, TRUE-INPUT(트루인풋)이 탑재된 DREAM(드림) 시리즈를 통해서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와이덱스 고유의 자연스럽고, 뛰어난 음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