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12,340개 아파트 홈페이지 구축완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T(사장 이용경, www.kt.co.kr)가 자사의 초고속 인터넷서비스인 메가패스와 연결된 전국 아파트단지 12,340여 개의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했다.

KT는 이를 통해 지역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고객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정보화 서비스인 KT타운(www.kttown.com)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KT타운의 본격 서비스에 따라 아파트 단지 활동, 지역기반 생활정보, 멀티미디어서비스, 생활정보 웹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파트 홈페이지의 단지활동에는 ▲아파트단지 특장점, 평형보기 등을 제공하는 단지안내 ▲주민들간 자유롭게 의견교환을 할수 있는 주민광장과 ▲관리사무소, 입주자대표회의, 부녀회 등의 각종 공지사항을 게재하는 게시판 등이 있으며, 지역기반 생활정보로는 ▲공공기관 정보와 더불어 주변 상가정보를 제공하는 옐로우페이지서비스와 ▲시군구청, 도서관, 문예회관, 여성·구민회관 등에서 전하는 지역생활·문화뉴스 등 다양한 실생활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꾸며 졌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집안의 아동, 노약자 등을 관찰할 수 있는 홈뷰어서비스 ▲인터넷상에서 앨범을 제작하여 사진을 확대, 축소하며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드림포토 및 ▲웹캐스팅 ▲영상회의 등 KT 서비스개발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첨단 멀티미디어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부동산, 이사, 여행·레저, 구인·구직, 쇼핑가이드 등 생활웹진과 더불어 공동구매, 동시구매, 경매 등 특화된 인터넷쇼핑몰도 아파트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고객에게 직접 제공된다.

한편, KT는 전국 아파트 홈페이지 구축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아파트 홈페이지 이용활성화 차원에서 KT타운을 통해『I ♥ APT』페스티벌을 7월8일까지 실시한다.

『I ♥ APT』페스티벌에는 자신이 살고있는 아파트를 찾아 등록하는 "내가 사는 아파트를 찾습니다"이벤트와 인터넷상에서 가족사랑과 행복이 가득 담겨있는 앨범을 제작하는 "사랑가득 가족앨범을 만드세요"이벤트를 개최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290명에게 세탁기, 냉장고, 디지털카메라, 월드패스카드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대상으로 단지내 생생한 소식을 전할 "나의 아파트 모니터 요원을 찾습니다"이벤트에서는 아파트 모니터요원 500명을 선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파트 홈페이지 관련 문의는 KT타운 상담센터(02-742-0072)로 하면 된다.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