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주 뉴스 포커스] 6월 10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생활 정보

CBS 전남방송이 10일 개국해 라디오방송을 시작하고, 이날 오후 2시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창립기념대회를 갖는다.호출부호 및 주파수는 HLCL FM 102.1㎒이고,가청권은 전남 순천·여수·광양·고흥·보성·해남과 경남 하동·진주 등이다. 사옥은 순천시 매곡동 북부정류소 앞에 마련했다.이사장은 유은옥 광양중앙교회 담임목사,본부장은 김순현 전 CBS 관리사무국장,보도국장은 박준일 전 광주CBS 보도국장이 맡았다. 061-901-1000.

*** 캠퍼스

조선대 경영대학원은 기업의 경영과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 CEO를 대상으로 경영혁신 아카데미를 개설한다.오는 12∼13일과 19∼20일에 걸쳐 두차례 열리는 이번 강좌는 환율변동과 효과적 대응전략,수출개척의 노하우,경영혁신 성공 사례,경영위험의 진단과 대처 방안,자금조달 운영과 재무전략,윤리경영의 중요성,PL이해와 중소기업의 대응 방안,신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전략 등이 소개된다.230-7037.

*** 교육 정보

제주도는 9일 미국의 조지 워싱턴대가 최근 제주도에 분교설립의향을 밝히고 부지확보 등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조지 워싱턴대측은 1백만평의 부지에 환경친화적 교육시설을 갖추고,2006년 특정학부를 중심으로 개교,단계적으로 종합대학의 위상을 갖출 계획이다.입학대상은 아시아권과 일부 미주지역 학생,제주지역 학생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제주발전연구원의 ‘제주국제교육단지’기본계획 연구구상에 이를 반영,관련 법·제도 정비작업에 나설 방침이다.

*** 자치 행정

군산시내 여성 통·리장의 임명 연령이 30∼60세에서 20∼70세로 조정됐다.시는 이를 위해 7일 ‘통·리장 임명 조례안’을 개정해 조만간 의회에 상정할 예정이다.이번 여성 통·리장 임명 연령 조정은 남성들과 같은 연령으로 통일됨에 따라 성차별 논란이 없어지게 됐다.최근들어 통·리장의 경우 남성보다 여성이 많아 임명 연령의 차별에 대한 불만이 끊임 없이 제기돼 왔다.한편 행정자치부의 지침으로 통·리장들의 수당은 현재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