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파우더 기막힌 활용법 대공개! 해수욕 시즌 필수 아이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해수욕 시즌에 필수 아이템이다?

해수욕을 즐기는 피서객에게 복병이 나타났다. 흐느적 거리며 물속을 떠돌다 날카롭게 피부를 찌르는 해파리가 그것이다.

해파리의 날카로운 침들은 사람의 피부를 스치며 살짝 달라붙는다. 이때 독침이 피부에 작용해 통증은 물론 채찍 모양의 상처를 만든다. 심한 경우 호흡 곤란과 오한, 구역질, 근육 마비 등 2차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얕잡아 봤다간 피서의 즐거움은커녕 생명까지 위험할 수 있다.

하지만 비방이 있다. 해파리에 물렸을 때 가장 훌륭한 응급처치는 베이킹 파우더다. 의학적으론 응급처치를 통해 독소를 제거하고 병원으로 옮기라고 하지만 바닷가치고 병의원을 찾기 쉽질 않다.

연세스타피부과 이상주 원장은 "베이킹파우더를 물에 개어 반죽을 만들어 바르면 독을 중화시키고 빨아들이는 역할을 해 가려움과 부종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해파리에 쏘이면 즉시 바닷물을 이용해 환부를 깨끗하게 씻어낸 후 즉시 베이킹 파우더를 물에 개어 반죽을 만들어 바른다. 이때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서는 소염 진통제를 사용하고 소양증이나 피부염 및 두드러기 등의 피부 증상이 있을 때는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를 전신적으로 투여하면 더 좋다. 호흡 곤란 증세와 가슴 통증 등을 호소할 경우엔 서둘러 병원을 찾아가자.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유용하군”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기억해두어야지”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상처치료에도 도움이?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중앙DB]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