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우유'도 나온다…식음료 제품 판매 확대

미주중앙

입력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이 자체 브랜드 식품을 출시할 계획을 내놓아 기존 식품제조업체 및 마켓체인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경제 전문지인 포춘은 28일 코스트코, 월마트, 타겟 등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아마존이 음식료품 판매 확대를 위해 이같은 독자 브랜드(PB)의 신선식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아마존이 준비하고 있는 PB 제품은 우유와 시리얼, 영유아용 식품 등이다. 이를 위해 아마존은 트리하우스 푸즈 등 주요한 식품업체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아마존은 기존에 커피와 스프, 파스타, 남성용 면도기, 세탁세재 등 수십여개 제품군으로 선보이고 있는 자사 브랜드인 '엘리멘츠'(Elements)도 상표권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나 아마존은 한 해 99달러의 회원비만 내면 무제한적으로 당일 배달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내놓아 식품영역에서도 상대적인 강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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