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출 수 없는 세월의 흔적 어떻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얼굴이야 성형이나 피부 관리로 젊게 한다지만 목은 그게 안 된다. 목주름은 성형이 어렵다. 여자 나이는 그래서 아무리 감춰도 목에서 드러나기 마련이다.

목과 얼굴은 하나의 피부로 연결됐다. 그러나 목 피부와 얼굴 피부는 특성이 다르다. 목을 위한 전용 손질법이 꼭 필요하다고 코스메틱 업계 관계자는 당부한다.

화장품 업계는 넥 케어 화장품을 다투어 내놓고 있다.

시세이도는 '리바이탈 넥존 에센스'를 소개한다. 고분자 유화 기술이 도입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기술은 화장품이 피부 각질층 내부까지 침투하게 한다. 보송보송한 감촉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75g 5만9000원.

에스티로더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리프팅크림 포쓰로트&데꼴타쥬'를 제안한다. 목뿐만 아니라 어깨라인에도 좋은 크림타입이다. 콜라겐을 생성하는 순한 비타민C, 콜라겐 파괴를 방지해주는 흰자작나무 추출물이 들었다. 피부를 탄력 있게 회복시켜 주고 피부 층을 강화해주는 살구 추출물, 포도오일, 중국 풀 백단.발리 등도 들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50㎖ 13만 원.

크리스챤 디올은 '스컬프트10 친&쓰롯'을 내놓고 있다. 젤 타입이다. 턱.목의 탄력.매끄러움은 보완해주고 늘어짐.처짐은 막아준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리파이닝 복합체가 들었기 때문이란다.

시슬리는 '끄렘므 뿌르 르 꾸'를 소개한다. 크림 형태다. 라자니.래디스 맨틀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목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해주는 성분이다. 아침 저녁 기초 손질 후 사용한다. 50㎖ 13만5000원.

코리아나는 '퓨어셀 녹두 하이드로 에센셜 마스크'를 내놓고 있다. 씻는 번거로움이 없는 마스크 시트다. 목.얼굴을 한 번에 손질할 수 있다. 녹두 추출물이 들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한다. 피부를 안정 시켜주고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성분이다. 식물성 콜라겐 성분이 든 콩도 들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포장을 뜯지 않고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중탕해 사용하면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한 개 용기에 목 및 얼굴용 시트가 함께 들었다.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하고 사용한다. 가격은 5매 들이 2만 원대.

에스티로더 관계자는 "목은 예부터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것 중 하나였다. 일본여성들은 기모노 밖으로 보이는 목덜미를 여성스러움의 극치로 여겼다. 서양 여성들은 궁중패션이라고 하여 가슴부분이 깊게 파인 드레스로 목을 드러내 내보였다. 일본 여성들은 목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하얀 분을 발랐고 서양여성들은 장신구로 치장했다"고 말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