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생활정보] 5월 27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0면

*** 이렇게

재개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주택 재개발 사업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복잡한 절차나 법규를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서울시는 재개발 사업과 관련, 시민과 조합 등에서 보낸 2백96개 질의와 답변.판례 등을 수록한 '주택재개발 질의.회신집'을 발간했다. 각 구청 민원상담실에서 열람할 수 있고 시 주택국 홈페이지(http://housing.seoul.go.kr)에도 게재돼 있다.

*** 이벤트

국가대표 출신 강사가 생활체육 지도합니다.

잠실종합운동장은 국가대표 출신 등 화려한 경력의 강사진으로부터 에어로빅.배드민턴.검도 등을 배울 수 있는 생활체육강좌 회원을 2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국무용.요가.스포츠댄스.노래교실도 함께 운영하며 청소년을 위한 힙합댄스.학생농구.유아발레 프로그램도 있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2일 시작한다.(02-2240-8763~4)

*** 나들이

휴가철 휴양림 이용하려면 지금 예약하세요.

산림청은 국가가 소유한 27개 자연 휴양림의 휴가철 숙박시설 이용자 추첨 예약을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받는다. 이용 가능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로 당첨자는 1인당 2박3일 사용할 수 있다. 자연휴양림 예약정보시스템(www.huyang.go.kr)에 접속하거나 전화(042-481-6752~4) 또는 팩스(042-481-6755)로도 신청할 수 있다.

***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비상상황이 발생하면?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 승객의 옷자락이 끼는 등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곧바로 비상정지 버튼을 눌러 운행을 멈춰야 한다.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대부분에는 타고 내리는 곳 손잡이 하단부에 비상버튼이 설치돼 있다. 그러나 장난삼아 버튼을 누르면 사고가 날 가능성이 작지 않아 서울시는 스위치를 좀더 안쪽으로 옮기는 공사를 시행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