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소지방·셀룰라이트 제거 VML주사 탁월한 효과 보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지방흡입수술 없이 국소비만과 셀룰라이트를 개선할 수 있다면….

연일 각종 매스컴을 뜨겁게 달구는 걸그룹들. 그들의 건강미 넘치는 몸매는 여성들의 다이어트 욕구에 불을 지핀다. 하지만 무작정 살을 뺀다고 해서 매끈한 각선미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박범진 소중한나비만클리닉 원장은 “체중감량만으로는 걸그룹 몸매와 같은 라인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서 “단순한 운동, 식이요법 등으로 매끈한 라인을 만드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걸그룹들은 몸매 관리를 할 때 엄청난 양의 운동은 물론 적절한 주사 시술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한 걸그룹은 멤버 모두 다리에서 비슷한 주사 자국이 발견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일명 ‘걸그룹주사’라고 불리는 이 시술은 과거 ‘레이저지방용해술‘이 발전한 것이다. 지방용해액을 피하층에 주입해서 삼투압효과로 지방세포를 분해시킨다. 윤곽과 라인관리를 원하는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고, 많은 연예인들이 시술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걸그룹 주사라는 별칭이 붙여졌다.

박 원장은 부작용 없는 국소지방세포 파괴와 셀룰라이트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VML주사’를 개발했다. 박 원장은 “VML주사는 지방분해주사 중 하나인 HPL 주사의 지방파괴 효과를 극대화하며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를 강화시킨 시술”이라면서 “기존 HPL보다 2배 이상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밝혔다.

박 원장에 따르면 VML주사는 지방분해주사의 일종인 HPL·엘칸주사·LLD의 장점을 모은 주사다. ‘HPL(Hypotonic Pharmacological Lipodissolution)’은 지방층에 지방용해를 촉진시키는 용액을 주입해 삼투압 현상을 통해 지방을 파괴해주고 파괴된 지방이 림프순환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엘칸주사’는 몸의 대사량 증가를 유도해 준다. ‘LLD(Lipolytic Lymph Drainage)’는 림프액의 순환 증가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박 원장은 “이 세 가지 주사를 최적의 조건으로 배합한 ‘VML주사’는 국소지방분해와 셀룰라이트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박 원장은 “VML주사 시술은 지방흡입 시술을 하지 않아도 쉽게 체형관리와 셀룰라이트 제거가 가능해 20~30대 여성에게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고 말했다.

소중한나비만클리닉은 서울시청역에 위치해 있다. VML주사를 비롯해 카복시, 아디포7000, 3MAX, 클라투 등의 치료방법으로 개개인에 적합한 비만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2-318-5036.

배은나 객원기자 enb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