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3년만에 신제품 더 프리미어 출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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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가 3년만에 신제품 ‘더 프리미어 OB’를 출시한다. 100% 독일산 홉을 사용하고 장기숙성공법을 적용해 진한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오비맥주는 "더 프리미어 OB는 독일 전통의 장기숙성 방식으로 빚어낸 진한 맥주"라며 "알코올 도수는 5.2도고 대형마트·편의점 등서 14일부터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더 프리미어 OB는 1953년 'OB' 브랜드 출시 후 ‘OB라거’(1997년), ‘OB’(2003년), ‘OB블루’(2006년), ‘OB골든라거’(2011년)에 이은 11번째 신제품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더 프리미어 OB는 최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맛의 품격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고 말했다. 맥주의 맛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홉의 경우 독일 맥주순수령을 만든 독일 바이에른 황실의 할레타우 지방에서 재배된 고급 노블홉을 100% 사용해 쌉싸래한 맛과 향의 깊이를 더했다. 일반적으로 홉은 쓴맛을 내는 비터홉과 향을 내는 아로마홉으로 나뉘는데 독일산 노블홉인 펠레홉은 쌉싸래한 맛과 아로마 향을 동시에 낼 수 있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홉이다.

더 프리미어 OB는 또 OB골든라거에 비해 숙성기간을 대폭 늘린 장기숙성공법(Long Term Aging Technology)을 적용했다. 장기숙성공법(LTAT)은 맥주 제조 과정 중 발효한 맥주를 일반 맥주보다 오랫동안 저온으로 숙성하는 제조 방법으로 맥주 본고장인 독일의 전통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오비맥주의 브루마스터들은 잘 익은 맥주 맛을 구현하기 위해 최적의 숙성시간을 연구한 끝에 종전 OB브랜드인 ‘OB골든라거’에 비해 전발효 단계 이후의 숙성과정을 상당기간 늘린 LTAT를 찾아내 이 제품에 처음 적용했다. 장기 저온숙성 공법을 통해 탄생한 더 프리미어 OB는 풍부한 향과 진한 맛이 두드러지면서도 잡미 없이 투명하고 깔끔한 끝 맛을 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더 프리미어 OB는 출시를 앞두고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매우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고 말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TNS에 따르면 소비자 구매의향 조사에서 평균 10명 중 7명(69.7%)이 ‘더 프리미어 OB’를 구매하려는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 맛에 대한 선호도에서는 시판 중인 국산 ‘올몰트’ 맥주들에 대한 비교조사에서 ‘더 프리미어 OB’를 맛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10명 중 5명(53.1%)을 차지했다.

장정훈 기자 ccho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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