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ML 김광현 포스팅 결과' SK 와이번스에 통보…결과 발표 임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광현’ [사진 일간스포츠]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메이저리그의 김광현 포스팅 결과를 SK 와이번스에 통보했다.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한국 프로야구를 떠나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고 있는 김광현(26·SK 와이번스)의 포스팅 결과 발표가 임박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1일(한국시각)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 결과(최고응찰액, 구단 미통보)를 전달받고 이를 SK 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KBO는 SK의 최고응찰액 수용 여부를 오는 15일 오전 7시까지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를 수락할 시에는 본격적인 입단 협상이 시작된다.

앞서 SK는 지난 1일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을 요청한 바 있다. 포스팅 시스템은 7년차 해외진출 자격을 얻은 한국선수의 영입을 희망하는 구단이 비공개입찰을 통해 교섭권을 얻는 제도를 의미한다.

SK가 해당 포스팅을 15일까지 수용할 경우 김광현은 단독 협상권을 보유한 구단과 한 달간 연봉협상 기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SK가 포스팅을 수용해 김광현이 미국에 진출하게 되면 최향남과 류현진에 이어 3번째로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한국 프로야구에서 미국 프로야구를 통해 진출하는 선수가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김광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