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관광주간 캠페인' 진행…국내 여행 활성화 위해 할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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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G마켓이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주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내 주요 여행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 동참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그 가을 추억 속으로’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유명 여행지 여행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강원도 2박3일 양떼목장+설악산+레일바이크’(12만4500원), ‘제주도 2박3일 올레 15코스+섭지코지’(15만5000원) 등이다.

다음달 말까지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가을 여행지’ 여행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1박2일형 상품으로는 ‘전남 지리산+화엄사+죽녹원+기차마을’(11만1200원), ‘경북 울진 금강 소나무 숲길’(13만8400원) 등이 있다. 2박3일로 떠나기 좋은 여행 상품인 ‘인천 백령도/대청도’(20만8000원), ‘경북 울릉도 알뜰 투어’(29만6000원)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선착순 판매 이후 20% 할인가로 조정돼 판매할 예정이다. 여행지에서 사진 촬영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셀카봉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7일까지 관광주간 캠페인을 SNS로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된 총 5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주간 캠페인 등의 영향으로 실제 국내 여행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에 의하면 관광주간 캠페인을 앞두고 시작한 프로모션 기간(9월15~21일) 동안 관련 국내 여행 상품 판매가 전년 대비 468%, 전주 대비 53% 증가했다. 지난 봄 관광주간(5월1~11일) 동안 국내 여행 상품은 전년 대비 79% 증가했다. G마켓 로컬비즈팀 김세훈 팀장은 “관광주간 캠페인은 여름철에 집중된 휴가 분산을 위해 봄·가을 시기 관광을 장려하는 제도로 실제 시행 후 국내 여행 상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정훈 기자 ccho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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