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품질관리 시스템 표준화 … 국가별 필드 테스트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00700은 표준화된 음질 측정을 통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001은 월드컵 이벤트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국제전화 산업 NBCI평균은 73점으로 전년에 비해 전반적으로 5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브랜드 별로 살펴보면 00700은 74점으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001도 동일한 점수을 얻으며 공동 1위를 차지하였다. 002는 70점으로 3위에 올랐다. 국제전화 시장은 전체적으로 전년에 비해 NBCI 평가 수준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국제전화 산업에서 6년 동안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00700은 이번에도 1위로 평가됐다. 00700은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 경쟁 브랜드 평가 대비 우위를 보였다. 주이용 고객의 브랜드 이미지 평가에서는 지난해 보다 더 높이 평가됐다. 00700은 표준화된 음질 측정을 통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주요 국가별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며 통화 품질 개선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시장 조사 및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그에 부합하는 요금 상품을 개발하는 등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문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정기 사은행사를 통해 혜택을 부여하는 등의 서비스는 주이용 고객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001 역시 74점으로 공동 1위를 달성했다. NBCI 평가단은 “브랜드 관계에 대한 평가가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되며 소비자들의 구매의도가 향상 되는 모습을 보였다”면서 “비이용 고객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가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001은 최다 직통 회선을 보유한 국제전화 선도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국제전화 상용화 30주년 기념 이벤트, 월드컵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소비자는 물론 소상공인들의 국제전화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요금제 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도 펼쳤다. 한국생산성본부는 001에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상승에 기여해 브랜드 경쟁력도 강화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만화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