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 앞으로 이틀 내일 예비소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7면

예비고사 이틀전-.
문교부는 20일 실시되는 81학년도대입예시에 앞서 19일하오2시 전국 각중·고교에 마련된 4백51개 고사장별로 수험생들을 예비소집 한다.
이 자리에서는 수험생들에게 수험표를 교부하고 교실배치(1만4천3백99개)를 한뒤 각 교실을 확인한다.
또 감독교사로부터 답안지각성요령을 비롯한 주의사항을 듣게된다.
고교지도교사들은 이제 마지막 정리를 마치고 심신에 무리가 없게 충분한 휴식을 취할것을 수험생들에게 당부했다.

<주의사항>
▲시험당일에는 일찍 서둘러 상오 8시30분까지 지정된 고사장에 가서 자기 수험번호가 붙은 책상에 앉아야한다.
▲고사일에는 수험표를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하며 고사장에서 배부하는 수성「사인·펜」외에 연필을 지참토록 한다.
▲매교시 고사 시작종이 울린 다음에는 일체 입실이 안되므로 고사실에 일찍 들어가야 한다.
▲고사실시 10분전에 예비령이 울리면 문제지와 답안지를 배부하고 5분동안 시간을 주어 답안지의 왼쪽에 수험번호·성명·선택과목을, 오른쪽에 문제지의 A·B구분을 기록하고 본령이 울리면 문제지의 소정난에 수험번호와 성명을 기입한 뒤 답안지를 작성한다.

<답안지작성요령>
▲답안지를 수정하면 해당문항이 0점 처리되므로 먼저 연필로 문제지에 표시한뒤 답안지에 희미하게 옮겨 적고 이를 수성「펜」으로 최종표시 하는게 좋다.
▲답안지에 연필로 표시할 때는「컴퓨터」가 수성 「펜」 과 구분할 수 있도록 뾰족하지 않은 연필로 희미하게 표시해야한다.
▲답안지는 외국어과목만 1개과목을 1장의 답안지에 기재하드록 돼있고 나머지과목은 2개과목을 1장의 답안지에 쓰도록 돼있다.
▲답안지에는 답안 외에 어떤 표시도 해서는 안되지만 문제지에는 수학계산 등 낙서가 허용된다.
▲문제지를 가지고 나가면 안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