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뉴스 포커스] 4월 16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농림 축산

안동시는 길안면 황학산 주변인 금곡·백자 지역에 고랭지 채소단지를 조성키로 하고 이달중 착공한다. 황학산은 해발 7백82m 고지로 고랭지 채소 재배의 최적지. 주변도 해발 6백m 이상 고지로 현재 10여가구가 고랭지 무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동안 작황은 좋았으나 수송과 판로에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시는 1억여원을 들여 암반관정 등 생산기반시설을 지원하는 한편 점적관수 4㏊ 등 생산자재도 지원키로 했다.

*** 자녀 교육

대구자연과학고는 16일 오후 교내에서 학부모·학생·교사 등 3백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상설 영농체험 개장식’학습장을 갖는다. 교내 실습지 8백여평을 인근 9개 초·중학교의 학생들에게 1.5평씩 제공, 방과 후나 휴일 등에 땅갈기·씨뿌리기·모종심기 등 영농체험을 하게 하는 학습장이다. 인성교육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것으로 자연고 교사가 영농기술을 지도하고, 농작물 우수재배 학생에겐 시상도 한다.

*** 캠퍼스

경북대는 학과 선배로부터 전공과목 과외를 받는 교육 프로그램인 ‘개인 튜터(Tutor)’제를 전 학과에 걸쳐 시행한다. 15일 경북대에 따르면 이번 학기부터 과목별 성적이 우수한 3·4학년생 50명을 개인튜터로 선정, 전공과목 학습이 미진한 후배들에게 과외지도를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선배는 전공과목 복습 및 봉사활동 기회를 갖고 후배는 미진한 부분을 보충, 전공과목 학업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문화 마당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7일부터 7월말까지 2003경주세계문화엑스포(8월13일∼10월23일)의 입장권을 예매 한다. 엑스포 조직위는 17일 대구은행 본점(대구시 수성구) 광장에서 엑스포 홍보영화 상영과 함께 예매행사를 갖는다. 입장권은 ▶일반 1만5천원▶예매 1만2천원이며, 단체는 ▶일반 1만2천원^예매 1만원이다. 입장권을 예매하면 포석정과 국립박물관·경주월드 등 10곳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