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장기 고객 정수기 부품 무상 교체 … 안심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코웨이는 24시간 콜 센터를 운영, 고객의 요구사항에 보다 신속 정확하게 응대하고 있다.

환경가전서비스기업인 코웨이(대표 김동현·사진)가 한국표준협회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정수기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경영전략을 ‘Beyond Expectation(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으로 정하고 고객만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 들어서 지난해 기존 하트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NEW 하트서비스’를 발표했다. NEW 하트서비스는 ‘코웨이가 고객께 드리는 최고의 감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감동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24시간 콜 센터를 운영 중이다. 각 분야별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보다 신속·정확하게 응대하고 있다. 또 2012년부터는 장기 렌탈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부품을 무상교체해주는 ‘부품교체서비스’도 실시해 왔다. 이는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는 데 따른 위생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최상의 제품 품질을 유지시키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코웨이는 전담 인력을 따로 운영·배치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에는 약 20만명 이상의 고객이 부품교체서비스를 이용했다.

 코웨이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코디(CODY·Coway Lady)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서도 투자하고 있다.  

김만화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