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CASHBAG, 3700만 회원 보유한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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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캐쉬백 4.0앱이 온·오프라인 연계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사진 SK플래닛]

SK플래닛의 ‘OK캐쉬백’이 2014 국가브랜드대상에서 통합 포인트마일리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브랜드의 5만여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로 37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1999년 서비스 도입 이래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10년 스마트폰 앱을 출시하고 2012년 오프라인 가맹점 방문 내역과 혜택을 SNS에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New OK캐쉬백을 출시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된 OK캐쉬백 4.0 앱을 통해 모바일카드와 쿠폰은 물론 고객의 위치·시간·습관 등에 기반한 타깃 마케팅과 오프라인 가맹점에 NFC 기반 ‘Touch’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온·오프라인 연계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준식 커머스사업부문장은 “ 신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수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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