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오지 탐사·에코 캠프 … 소비자와 소통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코오롱스포츠는 론칭 이래 40여 년간 사람과 자연을 이야기해 왔다

코오롱스포츠가 201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아웃도어부문 대상을 차지하면서 3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코오롱스포츠는 고객층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는 한편,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코오롱스포츠는 R&D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트래블라인과 아웃도어 워킹, 캠핑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하는 한편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또 고객과 함께하는 삼남길 개척, 오지탐사대와 에코리더십 캠프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점자라벨, 사회적 약자와의 동반 트레킹 등의 동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를 이끌고 있는 윤재은 본부장은 “코오롱스포츠의 자연은 일상에서 극지까지를 모두 아우르는 개념으로 앞으로도 모든 자연을 아우르는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