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양규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최근 생명공학 기술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전자통신.나노기술과 같은 분야와의 융합이 가속되고 새로운 분야와 개념들이 계속 쏟아지면서 머리가 아픈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니다.

연구기관의 장으로서 국내외 기술동향을 소상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이다. 그래서 간혹 이러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에서의 색다른 경험과 재충전을 꿈꾸곤 한다.

나는 한 곳에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성격이라 이곳저곳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취미도 골프나 스키같이 여러 곳을 돌아다니고 역동적인 운동을 좋아한다. 자연히 여행할 기회도 많은 편이다.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는 와우트래블(travel.waw.co.kr)이라는 여행사이트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섬.도시.문화유산.드라이브와 같이 여행과 관련된 테마별로 좋은 여행지를 추천해 주고, 여행 전문 작가들이 문학.고향.사진.사계.축제.드라이브 등의 주제로 여행기를 올리고 있어 마치 현장에 가 있는 듯한 신선함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이다.

이 중 내가 가장 즐겨 찾는 곳은 '한국 재발견'이라는 테마다. 이곳은 영남 알프스 등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좋은 여행지를 소개해 준다.

어려운 문제에 직면할 때 계속 고심하기보다는 잊은 듯 던져두고 사이버 여행을 떠나보자. 파전에 막걸리 한 잔, 신선하고 시원한 바람과 경치를 즐기다 보면 의외로 쉽게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나는 취미 이상으로 골프를 즐긴다. 그래서 요즘 미국 프로골프협회인 PGA(www.pga.com) 사이트에 재미를 느끼고 있다. PGA 경기 관련 뉴스와 뒷얘기를 접할 수 있어 자주 클릭하는 편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