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공포.. 우리 가족 건강은 어떻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반도가 중국발 스모그에 몸살을 앓고 있다. 중국에서 건너온 스모그에는 초미세먼지(PM2.5)가 황사보다 3배나 더 많은 것으로 알려진다. 초미세먼지의 대부분은 중금속으로 이루어져있어 각종 기관지에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크다. 또 초미세먼지는 머리카락 한 올 두께의 1/30정도여서 황사방지용 마스크와 같은 방진제품으로 대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처럼 중국발 스모그가 이슈화 되면서 자연스레 환기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일본 발뮤다가 제작하고 ㈜한국리모텍이 수입/판매 하는 공기청정기 ‘AirEngine’ 역시 이목을 끄는 제품.

AirEngine은 기존의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공기청정기다. 발뮤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터보팬과 그린팬이 탑재되어 있는 이중 팬 구조의 제품으로, 이중 팬이 강력한 공기순환기류를 생성하여 실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 부유물질은 물론 초미세먼지를 20여 분 안에 90%이상 제거한다.

㈜한국리모텍 관계자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는 팬을 이용하여 오염된 공기를 필터를 통해 불순물만 걸러내는 형태이기 때문에 흡입된 오염 공기로부터 발생된 세균의 번식까지는 막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고 전하며 “이에 반해 AirEngine은 특수 기술이 도입된 360°효소필터에 용균 효소가 코팅되어 있어 필터 표면에 접촉된 세균을 분해하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활동을 억제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고 말했다.

또한 AirEngine은 다양한 모드를 통해서 실내 공기를 관리해준다. 눈에 띄는 것이 제트클린 모드로, 최대 분당 10,000L의 공기를 송풍하여 실내 공기의 질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준다. 강력한 순환기류를 통해서 실내의 모든 공기의 90% 이상을 정화시켜주는 것이다. 인간이 하루에 호흡하는데 필요한 공기가 10,000L인 점을 감안하면 그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한국리모텍은 오는 9일부터는 온라인 몰에서 예약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balmuda.co.kr)나 ㈜한국리모텍 고객센터(02-3271-7060)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