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무늬 옷 유행-남성용 「핸드백」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남성들의 옷차림에 점점 화려한 색깔을 사용함에 따라 근래에는 대담한 줄무늬 옷들이 인기를 끌고있다.
이 줄무늬 옷은 종래의 회색이나 「베이지」의 잔잔한 것이 아닌 선명한 색채와 대담한 배치가 특징이다.
이것은 또 한창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을 일으키는 수병 「모드」와도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색은 주로 화려한 원색으로 흰색과 대조를 맞추 보통 남성들 옷에는 보통 남성들 옷에는 주머니가 많아 일용품 간수가 어렵지 않았다.
그러나 경쾌한 놀이옷 차림일 경우 「샤쓰」에는 물론 바지들도 몸에 달라 불고 있으며 때로는 세 가지 이상씩을 배합하기도 하는데 「비치·파라솔」이나 차양에서 흔히 쓰이는 굵은 줄무늬가 압도적으로 많다.
「넥타이」없이도 걸칠 수 있는 「재킷」, 그리고 「샤쓰」바지 등 모든 옷차림에 ??는 것이 유행함에 따라 돈지갑과 담배나 「선글라스」, 수첩, 머리빗 등을 넣을 만한 곳이 없어 고민거리였다.
그래서 남성들도 「핸드백」을 들자는 이야기는 오래 전부터 있었는데 요즘엔 여성 「핸드백」을 약간 개조한 남성용 「백」이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남성들은 오랜 습관 탓으로 손에는 「백」을 들 수 없으므로 「백」은 고리를 만들어 바지 「벨트」에 묶어 두어 칼처럼 허리에 차는 식으로 한 것이다. 그러면 남성들은 부담 없이 「백」을 들고 다닐 수 있다는 것.
애용되는 이 줄무늬옷감은 목면과 「서머·울」이 대부분.
바닷가 등 놀이차림으로 줄무늬를 입는 사람이 많지만 평상복으로 「센스」있게 활용하는 멋장이들도 적지 않다.
줄무늬 옷을 입을 때 무늬의 폭이 넓을수록 「스포티」하고 대담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흰색을 넣어 조화를 살리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그리고 대담한 줄무늬 옷일수록 「재킷」이나 「샤쓰」, 바지 중에서 한가지만 택하고 나머지 차림은 여기에 조화가 잘되는 단색으로 입는 것이 좋다.
줄무늬 「재킷」에는 흰 바지가 경쾌해 보이며 줄무늬 옷의 깃이나 바지주머니 등에 부분적으로 흰 것을 대어 「액센트」를 주는 것도 멋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