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대표 문영주·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13 KCSI 조사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외식기업인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1990년 오픈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피자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현재 국내외에 총 480여 개 매장을 오픈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0년 베이징에 첫 해외 점포를 오픈했다. 지난 3월 중국 상하이 1호점을 시작으로 잇따라 두 개의 점포를 열면서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중국 남동부지방 시장 진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외국 외식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중국인들에게 사랑받는 50개 음식점’으로 선정됐다. 이는 수타, 수제, 스크린구이라는 미스터피자의 300% 원칙 고수와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현지 메뉴 개발 등이 만든 결과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고객이 직접 제품의 질과 위생상태를 365일 감시 감독할 수 있도록 ‘미스터피자 소비자 평가단(미소단)’을 창단했다. 외식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주방을 오픈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문영주 대표는 “ 1등 브랜드라는 이유로 자만심에 취해 위생을 소홀히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미소단 창단 이유를 밝혔다.
정하욱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