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취업의 강자!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1C 지식정보화시대에 가장 큰 변화의 흐름은 무엇일까?

그것은 단연 여권(女權)신장이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누구도 이제 여성의 근본 미덕을 현모양처로 꼽지 않는다. 오히려 21C형 현모양처는 현명하게 자신의 능력을 신장시키며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깨어있는 여성.

최근 몇 년간 급증하고 있는 여성의 활발한 사회진출은 이러한 사회상을 고스란히 반영하는 거울이라 하겠다.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는 바로 이러한 시대변화에 맞춤 전문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금융경영과, 세무회계과, 관광경영과, 디자인경영과의 4개 학과를 갖춘 특성화고등학교 이다.

1987년 개교하여 지금까지 총 18340명의 전문여성인력을 배출한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꿈을 키운다는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융합형 경영실무 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양성의 열린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학생들의 미래와 취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는 특히 기업체와의 긴밀한 업무 협약을 통해 이뤄지는 산학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74개의 업체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적절한 실무 능력을 수업에 적극 반영함으로서 졸업 후 취업의 기회를 갖는 학생들에게 금융권과 대기업, 한국관광공사와 같은 탄탄한 기업으로의 채용을 가능케 하는 것.

동일여상은 이밖에도 교과과정에 기업경영과 사무처리 교과를 기본적으로 이수하게 함으로서 학생들의 필수 사무능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맞춤형 취업교육을 지원, 안정적인 인성소양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현재 학교에서는 금융분야의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 금융경영과와 세무회계 분야의 평생 직업을 보장하는 세무회계과, 국제적 감각과 서비스마인드를 배양하는 관광경영과, 창의적 멀티 디자인 인재를 키우는 디자인경영과 등이 운영 중에 있다.

동일여상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속적인 능력증진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인성지도 프로그램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내실 있는 실무중심의 맞춤교육으로 학생의 미래를 꽉꽉 채우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그들이 꿈꾸는 취업명문 특성화고로의 발돋움이 분명 가까운 날의 미래임을 기꺼이 짐작해 본다.

◈ 주 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탑골로 10길 45

◈ 문의전화: 02-807-6333

◈ 홈페이지: http://www.dongil-cd.hs.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