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발효사료로 육질·맛 고급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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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한우는 28개월 이상 송아지를 장기 거세 비육해서 출하한다.

늘푸름 홍천한우가 2013 국가브랜드대상 지역브랜드 한우부문 대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늘푸름 홍천한우는 홍천 땅, 물, 사람이 키운 자연 한우를 의미한다. 특히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 사육단계에서 가공, 유통까지 국제적 위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HACCP 인증을 받았다.

특허출원은 2000년 1월에 진행했으며 늘푸름 홍천한우 브랜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홍천한우 생산이력 추적시스템에 참여해야 하며 홍천에서 생산된 수송아지로 생후 7개월 이내 거세를 해야 한다. 또 생후 15개월부터 발효사료 급여를 시작해야 하고 생후 28개월 이상 장기비육해야 한다. 이밖에 등급판정 결과 육량 B등급, 육질 1등급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한편 늘푸름 홍천한우는 2012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2011 국가브랜드 대상, 2010 강원도 고급육 품평회 우수상, 2009 한국자치단체브랜드대상·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오두환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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