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미국 LA에 2호점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카페베네(대표 김선권)는 8일 미국 LA에 ‘카페베네 LA 2호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작년 2월 뉴욕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카페베네는 이로써 뉴욕을 비롯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파크, 텍사스주 댈러스 등 미국 내 총 5개의 매장을 열었다.

카페베네 LA 2호점은 95평 규모의 복층 건물 형태이다. 매장이 위치한 LA 윌셔대로는 주변 한인 유동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다양한 커피전문점이 늘어서 있어 카페베네 커피를 즐기는 현지인과 한인 교포 등 다양한 소비자들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지화 전략에 맞춰 푸딩, 수플레 등 현지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입에 맞는 새로운 브런치 메뉴를 강화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한국식 사랑방 문화와 현지 전략에 맞춘 메뉴를 선보이며 새로운 카페문화를 미국에 선보이겠다”며 “뉴욕 타임스퀘어점 등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올 연말까지 100개 매장 계약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을 목표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는 카페베네는 현재 미국 5곳, 중국 25곳, 필리핀 2곳 등 총 32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오빤 카바스타일~” 중국 카바수술 첫 환자 8개월 후 보니… [2013/03/11] 
·의료계 대규모 자격정지 잇따르나… [2013/03/11] 
·의사는 역시 고소득자? ‘연봉 높은 직업 순위' 상위권 기록했는데… [2013/03/11] 
·박근혜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고발 [2013/03/11] 
·산부인과 의사vs한의사, 고운맘카드 사용처 "양보못해“ [2013/03/11]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