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맛있는 밥상] 강원도 오색찐빵, 웰빙찐빵으로 소문난 황둔찐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요즘같은 추운계절엔 겨울간식으로 찐빵이 생각난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끈따끈한 찐빵은 달콤한 단팥을 넣은 발효빵으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최고의 간식이다.

“매번 이맘때면 항상 여기서 주문해 먹고 있어요. 다른 곳과는 맛의 차이가 있거든요.. 일단 여기 찐빵은 쫄깃쫄깃 하고 정말 맛있어요.” 5년째 택배로 주문해 먹는 선미영(38,주부)씨의 설명이다.

강원도 황둔찐빵은 이미 찐빵으로 유명한 곳이다. 15년 전 고객이 아직도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유명해진 이 곳~ 한결같은 마음으로 손수 만드는 이인숙 대표의 정성이랄까? 이젠 단팥찐빵 뿐아니라 고구마가 들어있는 ‘자색고구마찐빵’ ‘단호박찐빵’ ‘쑥찐빵, ’백련초찐빵‘ 등 제철재료를 이용한 웰빙찐빵이 인기다.


“손맛이 중요한 것 같아요. 오랜시간 많은 경험을 하면서 얻어진 노하우도 많구요.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만들면 맛이 안나요. 여러 과정을 지내야만 고객들이 원하는 맛을 낼 수 있어요. 말 그대로 손맛과 정성이 들어 가야 하는 것 같아요.” 오픈때부터 지금까지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는 이인숙 대표의 설명이다.

손으로 빚은 정성과 발효 노하우로 만들어진 “황둔찐빵”은 방송에도 많이 소개될 정도로 많이 유명한 곳이다. 따끈따끈한 보들보들한 쌀과 밀가루의 절묘한 배합과 적당한 우유, 그리고 제철 재료로 만든 ‘오색찐빵’은 결코 그냥 뚝딱 만들어 지지 않는다. 취향 따라 골라먹는 재미와 건강 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찐빵들.

속이 꽉차 출출할 때 더 먹고 싶어지는 웰빙찐빵의 원조! 남녀노소 불문하고 영양간식으로 좋을 듯 하다. 앞으로도 변하지 않는 정성으로 오시는 손님을 맞이하겠다는 황둔찐빵의 더한 발전 기대해 본다.

* 주소 : 강원도 원주 신림면 황둔로 1239
* ☎ : 033-764-2056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